티스토리 뷰

소액창업 아이템, 일본 라면집 창업 어떨까?

 

소액창업이 최근 많이 늘고 있다고 하죠..

그러나, 제대로 자리를 잡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은게 현실이기도 합니다.

 

별다른 준비없이, 그때그때의 유행에 의존하여 소액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거나..

너무 과포화된 아이템을 선정하다 보니, 버텨내기가 쉽지 않은게.. 씁쓸한 현실이기도 합니다.

 

창업은..

 

어떤 아이템을 선정하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자본력에서 한계를 갖고 있는 경우의 소액창업 아이템 선정이라면? 아이템 자체에 대한 선정이 매우 중요하죠..

 

가능하면,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하면서,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을 찾는게 중요한 시기가 아닌가 싶어요..

오늘은 이러한 소액창업 아이템 중에 눈에 띄는 일본 라면집 창업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본 라면 소액창업 아이템 시장은?

 

 

라면 아이템이 어찌보면, 분식류에 속하는 아이템이죠..

분식의 분야.. 특히 라면은 수요가 꾸준한 아이템으로, 우선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유지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그러나 일본 라면? 다소 지나가는 유행으로 그칠 것 같은 느낌도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식음료 분야는, 세부적으로 전문화가 꾸준히 진행되어 왔고, 또한 인스턴트 음식으로서의 전통라면 수요는..

외식산업에서는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이에 반해, 즉석에서 만들어 먹는 생라면이..

기존 전통 분식 형태의 라면의 시장을 점점 잠식하면서.. 그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죠.

 

 

이러한.. 해당 분야의 성장 추이를 보는 것은 생각 이상으로 중요한 부분인데요..

아무리, 뛰어난 수단과 성실함으로 무장을 한 분들이라도, 무너져 가는 시장에서는 결코!! 오래가지 못합니다.

불닭 아이템이 그랬고, 찜질방 아이템이 그랬으며.. PC방 아이템이 그렇게 진행중입니다.

 

또한, 라면이라는 아이템 자체가, 매장 규모에 크게 구애를 받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따라서, 대형점은 물론, 소형점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것이죠..

 

단지 아쉬운 점은..

 

라면산업의 경우, 테이크 아웃과 같은 최저 수준의 소액창업 아이템으로는 적합하지 않기도 합니다.

라면을 포장해 가서 먹는 분들은 별로 없죠.. ^^;


 

 

일본 라면 소액창업 아이템 선정시 고려사항

 

우선, 우리나라 소액창업 아이템 선정에 있어서..

프랜차이즈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여러가지로 바람직 합니다.

 

우리나라의 유통구조는 이미 프랜차이즈 중심으로 재편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손맛에 의존하는 외식창업은 일부 분야에 한정되어 있으며, 성공확률도 높지 않습니다.

 

그러나, 걱정되는 것은.. 기존에 익히 들어왔던, '약탈적인' 가맹점과 본사와의 관계입니다.

프랜차이즈 대기업의 사례들에서 익히 봐 왔듯이.. 이유없는 리모델링과 불합리한 교육비 등은 항상 문제가 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본사를 고를 때에는..

이러한 비용분담구조에 대한 고려와 상담과 조율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와 더불어..

 

가맹점에 대한 마케팅 지원의 부분, 입지선정 능력, 대출가능 여부 등도 체크해 보는 것이 낫습니다.

 

딸랑, 이름만 걸어놓고, 그 어떤 마케팅 지원활동을 하지 않는 곳도 아주 많죠..

소비자가 프랜차이즈인지 조차도 모르고 소비하는 곳이라면, 차라리 개인 브랜드를 내 거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너무 큰 본사도.. 너무 작은 본사도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너무 큰 프랜차이즈 본사는 말이 안통하고.. 너무 작은 프랜차이즈는 잠깐 나타났다 사라지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_-)

 

 

 

추천할 만한 라면 프랜차이즈

 

저는 개인적으로 하코야(Hakoya)라는 브랜드를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우선, 무엇보다도.. 맛이 좋습니다. ^^

뭐.. 맛이야, 개개인마다 다르게 느끼는 것이지만, 저와 함께 먹은 분들은 다들 만족해 하시더군요..

 

또한, 라면 프랜차이즈 중에서는 가장 선도적인 브랜드이며.. 계속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죠..

 

보통, 프랜차이즈가 10호 점 미만(절대다수가 10호점 미만입니다.)이라면, 성장가능성이 불투명 하고..

30호점 이상이면, 성장을 시작하고 있는 것이며.. 50호점이 넘어가면 소비자들도 브랜드로 인식을 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200~300호점이 넘어가면, 이제는 과다 출점의 단계에 들어가는 것이어서..

시장 진입에 신중해져야 합니다. 현재 하코야의 경우, 100여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는 브랜드로, 딱~!! 적당한 숫자이기도 합니다.

(물론, 시장의 크기와 지리적인 여건에 따라 다소 편차는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사전체험 지원과 교육지원, 마케팅 지원등의 지원활동이 활발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초보 창업자 분들도 비교적 쉽게.. 스텝바이스텝으로 준비해 나갈 수 있습니다.

 

아무튼.. 아래, 하코야에서 진행중인 캠페인 페이지를 연결해 봤으니까요.. 참조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캠페인 종료로 해당 페이지 삭제)

 

아무쪼록.. 성공적인 창업!! 꼭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려 보면서..

 

오늘 소액창업 아이템 첫번째.. 일본 라면집 창업에 관한 포스트.. 이만 줄일까 합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